![]() |
▲ 고창군 풍천장어, 미국 수출길 |
고창군의 대표 수산물 ‘풍천장어’가 미국 한인 유통업체인 ‘한남체인(HanNam Chain)’에 수출되며 미국 입맛을 사로잡는다.
2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고창풍천장어 0.5톤(시가 2000만원 상당)이 미국 한남체인에 수출돼 향후 LA 한남체인 8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번 장어 수출은 지난 4월에 진행된 고창 농특산품 LA 판촉행사와 고창군과 한남체인 수출협약(MOU)에 따른 후속조치다.
한남체인은 연 매출 3500억원 규모의 미국 내 대표 한인 유통망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창군은 장어를 비롯한 복분자주, 멜론 등 다양한 농특산물의 미국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쫀쫀한 육질과 담백한 맛, 고단백·저지방 보양식으로 알려진 풍천장어는 건강을 중시하는 현지 미국 소비자층의 수요에도 부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성수산 김덕호 대표는 “보양식인 고창 풍천장어가 미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수출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출하는 미국 수출 업무협약 이후 이뤄진 의미 있는 성과다”며 “앞으로도 고창 농수산물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상습 침수지역 문흥동성당 일원 현장점검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2
사회
미추홀구, 구청장이 생활 속 민원 현장에서 직접 듣는다!
프레스뉴스 / 25.10.22
사회
의정부시, 시민 교통 편의 위해 잠실행 광역버스 증회 및 좌석예약제 추가 시행
프레스뉴스 / 25.10.22
문화
중구문화의전당, 가족 오페라 '물의 아이' 기획공연 개최
프레스뉴스 / 25.10.22
사회
전남도 여순사건 실무위원회, 희생자·유족 504건 심의
프레스뉴스 / 25.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