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선 남부권 스포츠센터 입지타당성 개발계획 수립용역 보고회 |
정선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 남부권 스포츠센터 입지타당성 개발계획 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스포츠시설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계인구 유치에 효과를 내고 있는 만큼, 숙박시설과 서비스 산업의 발달로 지역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는 강원 남부권역에 체육시설을 설치하고, 스포츠 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 혁신 기반 조성 및 신성장 거점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서건희 시설국장 등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 남부권의 현황 분석과 도입시설 검토, 체육시설 입지선정, 후보지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선 남부권 지역은 인접 지역에서 열리는 대회의 참가자 및 관계자들이 관내 지역 숙박시설을 이용할 정도로 음식점과 숙박시설 등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이 잘 갖춰져 있지만,타 지역에 비해 노후된 시설과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남부권의 관광 자원과 숙박시설, 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한 스포츠산업 거점을 조성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용역사에서는 관련 법규와 환경 요인, 접근성, 기존 사업과의 연계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지역 특성에 적합한 체육시설 조성 방안을 제안했다.
사북읍에는 숙박 및 서비스시설을 활용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과 실버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파크골프장을 설치해 주민여가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신동읍은 에콜리안 정선 골프장의 유원지 부지에 골프장을 확장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고한읍에는 고한공설운동장을 중심으로 운탄고도와 연계한 전지훈련시설을 구축해 전국 육상 선수들을 유치하고, 남면에는 무릉체육공원을 중심으로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족구장과 볼링장 조성 방안을 제안했다.
군은 이번 정선 남부권 스포츠센터 입지타당성 개발 계획 수립 용역 자료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와 전지훈련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지역 경제의 성장 동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스포츠시설 조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