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화성’현장방문 |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인천시 서구 향토문화 정책연구회'는 17일 수원화성에 방문했다.
'인천시 서구 향토문화 정책연구회'는 서구 향토문화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자 올해 3월에 설립된 의원 연구단체로서 이번 현장방문에는 소속 의원과 자문위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수원의 대표 관광지인 수원화성은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으며, ‘수원화성 성곽길 스탬프 투어’, 주요 관광 포인트를 순환하는 관광열차인 ‘화성어차’,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전통음악과 무용무예 등을 선보이는 특별공연, 문화관광해설 프로그램 등 수원화성의 역사를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의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회는 이번 현장 방문에서 화성어차 체험을 통해 연무대, 화홍문, 장안문, 화서문, 화성행궁 등을 살펴보고, 행궁동 골목에서 수원화성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설명을 듣는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을 체험했다.
연구회 대표 심우창 의원은 “수원화성의 역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색적인 관광상품들이 많다. 이러한 상품을 벤치마킹하여 우리 서구에서도 역사와 문화를 스토리텔링으로 연계하고, 다양한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도록 정책연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살던 집에서 건강한 노후를”…안양시, 3월 27일 통합돌봄 본격 시행
장현준 / 26.02.05

국회
서울시의회 이커머스 특위, K-패션·뷰티의 심장 ‘DDP’ 현장방문… '여...
프레스뉴스 / 26.02.05

경제일반
인천 중구, 올해도 신재생에너지 선도 도시 조성 주력‥관련 기업 5곳과 맞손
프레스뉴스 / 26.02.05

사회
대구 중구, 2026년 블로그 및 유튜브 기자단 발대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5

문화
화천산천어축제 지속성장 위해 세계적 겨울축제들과 협력강화
프레스뉴스 / 26.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