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 중구체육회, 제20회 한일 민간 친선 축구 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
인천광역시 중구체육회는 지난 26일 인천 중구 월미 축구장에서 ‘제20회 한일 민간 친선 축구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양국 간의 우호와 친선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장관훈 회장은 1회 때부터 참석해 약 25년간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대회에는 한국과 일본을 아우르는 다양한 선수들이 참여해 축구의 열기를 나눴다.
이날 인천 중구 축구협회와 일본 나리타시 축구협회는 선수단을 꾸려 친선 경기를 진행했고 만찬을 열어 우호 교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만전을 기했다.
장관훈 회장은 “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서 서로 다른 문화와 배경을 가진 선수들이 함께 경기를 통해 우정을 나누고 깊이 있게 이해해보는 기회를 갖게 됐다”라며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승패를 넘어서, 한국과 일본의 모든 세대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이러한 교류의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해 양국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길 바란다”라며 “선수들에게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양국의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단순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특히 20여 년 이상의 세월 동안 교류를 이어온 이 대회가 양국 간의 깊은 신뢰와 우호의 상징이 됐다”라며 양 도시의 교류가 한층 더욱 견고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내비쳤다.
정봉준 인천 중구 축구협회장은 “매년 교류하는 경기와 행사이지만 직접 일본으로 갈 때마다, 또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불편함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하여 돌아가는 날까지 그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라며 특별한 애정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병오년 새해 시민 삶의 질 높이는 7대 정책 변화 제시
장현준 / 26.01.17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