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정읍시, 솔티마루길 정비 완료…생태탐방로 새 단장 |
정읍시가 내장산의 대표 생태탐방로인 ‘솔티마루길’의 정비공사를 마무리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자연 탐방 환경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솔티마루길은 내장산국립공원과 솔티생태관광방문자센터를 잇는 생태탐방로로, 숲길을 따라 자연을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코스로 주목받아왔다. 특히 국가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월영습지와 솔티숲의 시작점에 위치한 이 길은, 스카이워크 구간과 연계된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도 많은 이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최근 노후화된 목재 데크와 일부 파손 구간으로 인해 보행 안전에 대한 우려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4월부터 이달까지 약 두 달간 정비공사를 진행해, 총 연장 269m에 걸쳐 ▲훼손된 데크 교체 ▲합성목재 보강·도색 작업을 완료했다.
정비 이후 솔티마루길은 더욱 안정된 구조와 미관을 갖추게 됐으며, 시민들과 탐방객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산책과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를 통해 솔티마루길이 생태관광지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올해 안에 안전진단 점검용역도 추진해, 철저한 유지관리와 사고 예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솔티마루길은 솔티생태관광방문자센터를 기점으로, 월영습지와 솔티숲 옛길 등 정읍의 생태 명소를 연결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관광 코스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청소년범죄예방 산청지구위원회, 산청군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정재학 / 26.01.19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해운대구, 혹한기 대비 통합사례관리로 취약계층 보호 강화
프레스뉴스 / 26.01.1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방한 기념 공식 오찬
프레스뉴스 / 26.01.1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이탈리아는 오랜 친구…양국 협력 잠재력 한계 없어&quo...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