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예담엔지니어링, 순창군에 2500만원 상당의 태양광발전설비 기부 |
㈜예담엔지니어링이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나섰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참여기업인 예담엔지니어링은 지난 30일 순창군의 사회복지시설인 지역자활센터와 옥천요양원에 약 2,500만 원 상당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을 통해 지역자활센터에는 6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가, 옥천요양원에는 9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됐으며, 이를 통해 각 시설은 전기요금 절감 등 실질적인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태양광 설비를 기증받은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자활교육과 훈련을 통해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동시에, 노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며, 옥천요양원은 치매와 뇌졸중을 비롯한 만성질환을 가진 노인들의 정신적·신체적 안정을 돕는 요양 시설이다.
예담엔지니어링의 김장관 대표는“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이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사용 부담을 줄이고, 이를 통해 시설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담엔지니어링은 2024년 순창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에 컨소시엄 참여기업으로 함께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순창군 금과, 팔덕, 복흥, 쌍치, 구림의 5개 면을 대상으로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