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천군, 액체질소 충전소 준공 |
홍천군은 한우 개량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홍천축산농협 가축시장(북방면 하화계길 11번길 48)에서 액체질소 충전소 준공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의장, NH농협 김준태 홍천군지부장, 홍천군한우협회 박진근 회장을 비롯해 축산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액체질소 충전소 시설은 인공수정사와 자가 인공수정 농가가 안정적으로 액체질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액체질소는 한우 개량 과정에서 정액의 품질을 보존하고 안정적으로 활용하는 핵심 자원으로, 이번 충전소 준공을 통해 농가들이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총 사업비 8천만 원(도비, 군비, 홍천축산농협 자부담)이 투입된 이번 충전시설은 ▲정액 품질관리 효율성 제고 ▲충전 편의성 향상 ▲비용 절감 효과를 통해 가축개량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최고의 브랜드인 홍천한우가 명성을 이어가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농가가 활용할 수 있는 기반 시설 확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충전소 준공을 계기로 홍천한우 개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가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 애틀랜타 코리안페스티벌 참가
강래성 / 25.10.14
사회
부여군,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정림사지’ 11일간의 빛의 여정 마무...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강원관광재단, 양구에서 '디엠지(DMZ) 감성 축제(바이브 페스타)'...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군산시, 고군산섬잇길 해상인도교 일부 개통 앞두고 관광 활성화에 박차
프레스뉴스 / 25.10.14
스포츠
2026대구마라톤, 21일 만에 조기 마감!4만 명의 주인공 확정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