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양군청 |
영양군은 10월 29일 수요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스마트농업 육성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우리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마트농업 추진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영양군은 농림어업이 지역내총생산(GRDP) 대비 약 24.6%를 차지하고,임야를 제외한 지역의 약 61.2%가 농지로 구성되는 등 농업 중심지이다. 또한, 경상북도가 전국 고추 생산량의 약 27%를 생산하며, 그 중 51.6%가 영양군에서 생산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농업인구의 감소 및 고령화, 기후변화 등 다양한 난관에직면해 있다. 이를 극복하고자 영양군에서는 스마트농업을 새로운 전환 수단으로 보고 『영양군 스마트농업 육성계획 용역』을 착수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용역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이행 방향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환경·생육·병해충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AI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영농 체계 구축, 스마트 솔루션 활용 교육 및 컨설팅 지원을 위한 인력·기술 역량 강화, 그리고 법·제도 및 거버넌스 정비 등의 개선 방안이 제시됐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보고회가 우리 농업이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미래 농업으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 제안된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농업, 더 살기 좋은 농촌, 그리고 더 밝은 영양군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오늘의 만남, 내 일(My Job)의 시작…‘2025 포항일자리박람회’ 성황
프레스뉴스 / 25.10.29

스포츠
김천상무, 주장단 선임! 주장 이정택 & 부주장 김이석-박철우
프레스뉴스 / 25.10.29

경제일반
이강덕 시장, 2026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서 미래 100년 포항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0.29

사회
영주시, 교통안전 시민 촉구대회 및 교통사고 예방 결의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29

연예
'싱어게인4' 1라운드 조별 생존전 열기 속 종료! 2라운드 40인...
프레스뉴스 / 25.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