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이크론은 2002년 설립하여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와 ‘차세대 반도체 제조장비’의 기술을 열어가고 있는 회사이며, 올해 반도체자동화과 졸업예정자 3명의 학생을 채용했다.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의 졸업생들은(올 2월 졸업예정자) SK하이닉스㈜, 어플라이드머티리얼 코리아㈜, 원익IPS, 크린팩토메이션㈜, 솔브레인SLD, 제닉스㈜, 네패스아트, 한온시스템주식회사, 우리마이크론㈜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입사하게 됐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세계1위 기업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코리아㈜에 당당히 합격해 필드 엔지니어로 업무를 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에서는 메모리 관련 포토 공정의 기술팀에 소속돼 장비정비업무를 맡고 있다.
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중견기업으로서 원익IPS, 크린팩토메이션㈜, 솔브레인SLD, 제닉스㈜, 네패스아트, 우리마이크론㈜ 등에 입사하게 돼 장비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장비별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매년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10년간 85%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산업수요를 반영한 현장중심 교육을 위해 2018년 교내 클린룸을 구축하고, 반도체 공정장비 및 측정·분석 장비 40여 종을 갖추고 이론과 실습을 교육을 병행한 결과다.
졸업 후 현장에 즉시 투입가능 한 실습실 환경을 갖추고 하계방학에도 쉬지 않고 운영해온 산업체인사 초청 전문강좌 등도 취업률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