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진제공=대전교육청) |
[프레스뉴스] 최정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신규임용예정교사 191명(유치원교사 15명, 초등교사 34명, 중등교사 142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를 학교 급별로 각각 55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1학년도 대전시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서 최종합격해 선생님의 길로 들어서는 예비교사에게 교사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미래교육을 위한 교수 역량을 키워 창의·융합형 인재를 길러내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교원의 복무와 청렴한 생활, 비대면 수업 활용 방안, 미래사회 변화와 학교 진로교육,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 등 신규교사에게 꼭 필요한 강좌로 구성했고, 특히 신규교사의 이미지 메이킹 및 선배교사가 들려주는 학교생활 노하우 등으로 품격 있는 교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 화상연수로 운영될 예정으로, 신규교사의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에듀테크의 전방위적 활용을 경험해 볼 수 있어 학교현장에서의 비대면 수업의 경험을 얻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신규교사는 대전교육의 미래를 짊어진 선생님으로, 처음이지만 초보가 아닌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펼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신규교사가 학교현장에 잘 적응해 그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신규교사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최정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거창군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 제막식 가져...‘출발’
박영철 / 25.12.02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