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2020 데이터 품질대상 우수상 수상 (aT 백진석 부사장 오른쪽=at 제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0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한 ‘데이터 품질대상’은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활동을 수행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데이터 품질관리 분야 시상제도다.
aT는 데이터 경제시대를 맞아 데이터 관리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데이터 관리지침 제정, 조직운영을 통한 상시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품질혁신 활동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올해 3월에도 aT 통합홈페이지 DB가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품질인증(DQC-V)’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하는 등 공공데이터 품질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aT 백진석 부사장은 “디지털 뉴딜정책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우리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데이터 품질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 ARTICLES
사회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하반기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 운영
프레스뉴스 / 25.10.14
국회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학교별 다양한 공간 설계 필요...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참...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광주광역시교육청, 2025 광주 꿈찾길 진로박람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부산남부교육지원청 남부Wee센터, 위기학교 심리·정서 안정화 프로그램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