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원 뱃지 수여 중인 배정수 의장 |
화성시의회는 12월 21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9대 어린이ㆍ청소년의회 발대식에 참석하여 아동ㆍ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응원했다.
발대식에는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 이용운, 김상균 의원을 비롯해 제8대 어린이ㆍ청소년의회 의원 및 학부모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것은 아무나 해볼 수 없는 귀중하고 값진 경험”이라며, “화성시의회도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의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발대식은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의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제8대 의원 위촉장 수여 및 정책 제안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제7대 우수의원 표창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격려했다. 이는 의회가 아동·청소년 정책에 있어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의회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아동 친화적인 화성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진구, 군자체력인증센터에 '체험형 체력측정' 도입해 건강관리 서비...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제주도, 2026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사업 공모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충청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활성화지원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육군 제60보병사단 방문해 통합방위 공조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