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동구형 통합돌봄 정책 토론회』 성황리 개최 |
인천 동구의회는 지난 29일 동구청 물치도관 갈매기홀에서 『동구형 통합돌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해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선제적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
동구의회 윤재실 기획총무위원장이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살던 곳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목표로, 내년 3월 시행되는'지역돌봄 통합지원법'에 앞서 동구 실정에 맞는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이용갑 재능대학교 교수의 발제로 시작해, 양지훈 인천연구원 연구위원, 조민호 전 동구자원봉사센터장 등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특히 노인 인구 비율이 26%를 넘어선 동구의 현실을 진단하고, 기존 복지 시스템의 한계로 지적된 보건의료 서비스와의 연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하는 ‘의료-돌봄 통합 모델’과 ‘주거-돌봄 융합 프로그램’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대안들을 제시하며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토론회를 주관한 윤재실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는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동구형 통합돌봄 체계의 밑그림을 그리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었다”며,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조례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올해 6,747억 원 투입해 상하수도 개선…도민 ‘물 복지’ 실현
강보선 / 26.01.18

금융
하나금융그룹, 미혼모 가정을 위한 『영유아 장난감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류현주 / 26.01.18

경기북부
경기도 이주여성상담센터 개소 6개월간 1,700건 상담 진행
강보선 / 26.01.18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