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실버스포츠 문화연구회’,실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실버스포츠 문화연구회’는 29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유성구 실버스포츠 환경 분석을 통한 정책지원 방안’을 주제로 진행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국립한밭대학교 김세환 교수와 최미영 교수가 진행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서는 유성구의 실버스포츠 환경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구체적으로 다뤘으며, 이를 바탕으로 유성구에 적합한 맞춤형 실버스포츠 정책 방향과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성공적인 유성구 실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서는 노인체육회를 신설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상위기관인 대전시 노인체육회를 먼저 설립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표의원인 이명숙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통계청에 따르면 2050년에는 65세 이상의 인구비율이 4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될 만큼 초고령화 사회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라며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유성구에 적합한 맞춤형 실버스포츠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올바른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회 소속 의원인 이명숙 의원, 양명환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최옥술 의원(사회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유성구의회 의원들과 유성구 관계공무원, 용역수행자 등이 참석하여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