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원간담회 |
태백시의회는 6일 스포츠과(HIGH 900 태백재단(가칭) 관련사항)·국가정책추진실(폐광지역개발기금 중장기 계획 수립 용역 결과)·안전과(스마트경로당 운영현황)·공공사업과(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 개발계획 기본구상 및 실시설계 용역중간보고)·교통과(태백시 어르신 버스 무료 이용 지원 조례안 외 2건)에 대한 주요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재창 의장은 스포츠과에“스포츠재단 설립 중단과 관련하여 의회와 사전 상의도 없었고, 결과적으로 타당성 용역비 73백만 원의 예산은 낭비됐음을 지적했으며 앞으로는 시민의 대의 기관인 의회와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하여 줄 것”과 국가정책추진실에는 “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 수립 용역이 3월 종료됐음에도 의회에 해당 내용을 보고하지 않은 점에 대하여 향후에는 사전 보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폐기금 도 공통분 예산을 사업별로 더 많이 확보할 것”을 당부했으며 교통과에 “인근 지역과 맞춰 버스 무료 이용 지원 대상을 70세에서 65세로 확대할 수 있도록 조례를 검토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김재욱 부의장은 안전과에“스마트경로당 운영 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심창보 의원은 국가정책추진실에“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에 있는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 추진 과정에서 협의할 사항이 생기는 경우 의회와 적극 소통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스포츠과에“우리 시가 전국적인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숙박 시설 확보, 인프라 확충 등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먼저 집중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최미영 의원은 국가정책추진실에“폐광지역 개발기금 중장기 계획에 사업들이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계획 수립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공공사업과에“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진행중인 만큼 기본구상 진행 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체적인 사업 계획수립에 적극 반영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활용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남원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문화탐방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가을 3대 축제 연계 남원누리시민 스탬프 투어 등 경품 이벤트 추진… 지역상권 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남원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으로 시민 안전 확보
프레스뉴스 / 25.10.15
국회
미추홀구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 … 주요 안건 심의 본격 돌입
프레스뉴스 / 25.10.15
스포츠
진교훈 강서구청장,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 위해 최선 다할 것”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김정헌 구청장 “영종구 거듭날 영종국제도시, 글로벌 미래 중심으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