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_서구청
인천 서구는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시민이 직접 식품위생 행정에 참여해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먹거리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은 식품위생업소 등 위생관리상태 지도점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건강기능식품 허위과대광고 위반행위에 대한 정보제공, 홍보 계몽 식품 등의 수거검사 식품위생시책에 대한 홍보 및 계몽활동 등이다.
모집 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법상 인천 서구 거주자로 식품위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 학과 졸업자, 식품위생 및 식품안전에 지식과 관심이 많은 자 가운데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사람이다.
신청 방법은 오늘 22일까지 서구청 위생과에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위생과 유통식품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구민들의 식문화 및 소비행태가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위생적인 환경 개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제일 먼저 준비하고 맞이하는 서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장관상… 5년 연속 수상
장현준 / 25.12.02

광주/전남
순천시, 정부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에 최종 선정 쾌거
강래성 / 25.12.02

문화
양평군, 지평지구 전투 UN프랑스대대 소속 한국군 참전기념비 제막식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공정위, 민생회복과 소비자주권 확립을 위한 식품분야 용량꼼수 대응방안 마련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새 희망을 짓다…백사마을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