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20일 홍성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군청 회의실에서 2020년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실무사례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군을 비롯해 홍성경찰서 홍성성·가정폭력통합상담소,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사례 연계 방안과 2020년 사업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실무사례로는 아동방임에 해당하는 세 가정에 대한 자원연계, 지원 및 회복방법에 대해 논의했으며 2020년 사업으로는 홍성군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보듬손길’봉사단과 함께하는‘안전한 길’조성사업 대상지 선정이 있었다.
홍성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홍보와 관련해 최근 이슈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가정폭력과 관련한 관내 주요 연령대의 생활 패턴에 맞는 포스터 제작 및 게시 방법이 논의 됐다.
이외에도 홍성군의 아동과 여성의 안전에 대한 네트워크 연계와 강화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행복과 관계자는 “홍성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순수 군비사업으로 별도 지원이 없지만,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의 아동과 여성의 안전에 대한 현실적인 업무를 하는 만큼 보람이 크다”며 “다양해지는 아동·여성관련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인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2025년 하반기 수원시 최우수 적극행정은 ‘모바일 전자고지 통합 플랫폼’
프레스뉴스 / 25.10.15
문화
세계 문화 체험‧놀이 가득한 "종로 가족사랑 어울림한마당"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음성군,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5
스포츠
부산시, 오는 17일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개회… 바다·열정·예술이 하나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