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평택형 행정표준 만든다!
평택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비한 새로운 평택형 행정표준을 마련한다.
평택시는 20일 정장선 시장 주재로 실국소장 및 주요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평택시 대응전략 수립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코로나19 극복 이후에는 대면 접촉을 기피하는 비대면 문화 확산, 빅데이터 본격 활용 및 스마트화 가속, 위험대응 일상화 등 이전 사회와는 다른 새로운 변화들이 사회를 주도할 것으로 보고 각 분야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왔다.
이번에 제안된 주요 정책들은 재난협력 공동체 구축 비대면 시민활동 공간 확충 및 재정비 개인교통수단 증가에 따른 교통 인프라 구축 등으로 경제·소비, 안전·복지, 도시·공간 등 행정 전반에 대한 정책들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분야별 정책을 추가로 발굴하는 한편 지난달 출범해 운영 중인 미래혁신연구단을 통해 실행 가능한 모델을 마련, ‘포스트 코로나’에 철저히 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로 삶의 방식과 사회·경제가 전반적인 변화를 맞고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결되는 제3의 자리가 일상화 되는 현실 속에서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 경제, 문화 등 분야별 정책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평택형 대응 전략을 수립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세계적 종자기업 엔자자덴, 남원시 방문 스마트팜 협력방안 모색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충남교육청, 2025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지원단 2차 정기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영양교육지원청 2025 유치원 보호자 및 책나눔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4
국회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 사무위탁 시 충분한 계획 수립과 검토 강조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제천시 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채움하우스 건립 기공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남원시, 어르신 행복공간 스마트경로당 중간보고회 개최, 스마트돌봄 강화 박차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