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 중심 학교 운영에 힘 실어 학교 운영 자율성 키울 것”
![]() |
|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당선인측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전남교육감직 인수위원장 곽종월)는 6월 22일(수) 오전 11시 전남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첫 대변인 정례브리핑을 개최했다.
도교육청 인수위 업무보고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정례브리핑에서는 주로 업무보고 관련 질의·답변에 대한 주요 내용 설명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번 업무보고는 계승과 혁신을 주문한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지난 4년의 성과를 분석하며, 사업을 계승 보완하기 위해 현 집행부와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고 있다.
준비위는 업무보고에서 혁신학교의 성과와 문제점, 법적 근거 없는 초중 통합학교 추진 이유, 농산어촌 유학의 전남 학생들의 역차별성 등을 질의했다. 준비위는 또 “정책국과 교육국의 협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물었고 이에 대해 집행부는 “협업이 원활하지 않고 어려운 점이 있다”고 답변하기도 했다.
준비위는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와 입시성적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나? 중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사업들이 전개되고 있지만 평가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는 “사업의 목적 실현을 위해서는 실제 사업의 성과를 평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준비위는 학교장 중심의 학교운영을 통해 학교운영의 자율성을 높일 것과 선거과정에서 단체장들이 바뀌게 되면서 사업의 추진여부가 불투명해지는 사업들은 없는지 점검할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는 2차 워크숍과 최종보고회, 백서 발간 등 일정을 추진한 뒤 오는 7월말 해단식을 가질 예정이다. 준비위는 교육가족들과 소통하기 위해 도교육청 누리집에 소통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격 화상회의’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26년도 시행계획 보고 ...
류현주 / 26.01.22

사회
광진구, 군자체력인증센터에 '체험형 체력측정' 도입해 건강관리 서비...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제주도, 2026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사업 공모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충청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활성화지원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육군 제60보병사단 방문해 통합방위 공조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