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사립유치원협의회 광주지회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광주유아교육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정선 캠프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16일 이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사)한국사립유치원협의회 광주지회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광주유아교육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후보는 “유치원 교사는 우리 아이들이 맞이하는 첫 번째 선생님으로 광주 지역 사회가 보육의 책임을 져야 하며, 사립유치원도 광주교육의 기초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교육 가족들은 서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어느 유치원을 다니더라도 차별 받거나 소외 받지 않도록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사립유치원 협의회측은 정책 제안을 통해 ▲사립유치원 원아의 공평한 교육지원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 ▲특성화 수업의 자율성 보장 ▲ 무상교육 조기 실현 등을 요청했다.
협의회 측은 “유치원 방역물품 지원과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업무 경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회계 행정 업무의 일원화 등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전남 통합 ‘광폭 행보’ 일주일 새 두 차례 국회 방문… 입...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숭어는 추울 때 먹어야 제맛! ‘2026 무안겨울숭어축제’ 24일 개막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영도구,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아산시, 염치읍에서 ‘2026년 시민과의 대화’ 일정 돌입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