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시교육청 전경/광주시교육청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3월31일~4월8일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의 날’ 퀴즈대회를 실시한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생활 속에서 안전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학교(기관) 주변 모든 위험요소들을 자체 점검함으로써 각종 재난·재해 등을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안전퀴즈대회는 참가자들이 재난안전·생활안전·응급처치 등 안전영역 상식에 관한 15개의 객관식 퀴즈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체 응모자 중 125명을 무작위 추첨해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희망자들은 광주시교육청 재난안전센터 누리집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시교육청 안전총괄과 양규현 과장은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안전의식이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점검의 날’ 운영과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교직원 스스로가 안전점검에 직접 참여해보고 주변의 안전 위험요소를 미리 발견해 개선하는 안전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