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미천 준공사진(사진=경기도북부청)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는 화성시 병점동과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삼미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삼미천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주민의견의 수렴 및 의견이 반영되어 진행한 주민참여예산(15억)을 반영한 하천사업이다.
지방하천 정비사업은 홍수 피해 예방이 시급한 지역을 대상으로 제방을 높이거나 물길을 넓히는 등 치수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도는 이번 삼미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에 주민참여예산 15억 원을 투입, 올해 2024년 3월 착공해 하천 연장 0.7km 하천구간을 정비했다.
이번 공사로 저수호안(전석쌓기) 정비 및 홍수방어벽 설치로 삼미천은 올해 7월 일강수량 385.7mm의 국지성 호우에도 마을 주민의 홍수 등 수해 피해를 벗어날 수 있었다.
도는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하천 보호와 주민편의시설인 자연석쌓기와 산책로를 조성했으며, 제방도로와 주변 도로를 정비해 하천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조치했다.
강성습 경기도 건설국장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한 사업인만큼 친수시설인 산책로 조성 및 홍수피해 예방 등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해 정비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여름철 태풍 및 폭우로 인한 홍수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을 적극적으로 중점 정비해 집중호우로 인한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연예
[조선의 사랑꾼] 원진서, “썸일 때 집에 쳐들어가…안 사귀는데 뽀뽀” 충격 고백...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이천시, 2025년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대책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괴산군 감물면, 제23회 감물 건강아카데미 경로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금융
하나은행, 인천광역시와 외국인 주민 특화 컬처뱅크 공동 운영 협약 체결!!!...
류현주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