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문찬식 기자=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가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의 초석이 될 바이오 벤처·스타트업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인천 K-바이오 랩허브 조감도 (사진=인천시) |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지원 사업’ 일환으로 추진된다.
특히 치료제, 백신 등 신약개발 창업을 이끌 전략적 특화 인프라 조성 사업인 ‘K-바이오 랩허브 구축’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바이오 연구개발 및 창업 지원체계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된다.
사업비는 2억, 업체당 약 1천500만 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진다. 민간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바이오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엄선, 컨설팅, 멘토링 및 교육, 투자연계 등 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기술 보유기업 발굴 및 투자연계를 통한 멘토링 지원·자금조달을 통한 단계별 성장률 제고, 창업기업 의견 수렴 등 체계적으로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7월15일까지로 우수 예비창업자와 7년 이하 초기 바이오.의약.의료기기 기업이 대상이다. 1단계 사전진단(10개사)과 2단계 우수기업 선정(5개사) 등 단계별로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한다.
선정된 5개 기업에게는 기업진단 및 비즈니스모델 수립, 지식재산권 고도화, 홍보.마케팅, 투자자를 위한 홍보 강화 프로그램 운영, 투자유치 지원 등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종합적으로 지원된다.
또 바이오 스타트업 협의체 운영 및 세미나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과 과제 종료 후 사후 관리와 투자기관 후속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인권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고도화된 창업 지원을 통해 고위험, 장기,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는 바이오 창업기업들의 진입장벽이 완화되길 희망한다”며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방송서 주요 시정 추진 현황 설명
프레스뉴스 / 25.10.13
경제일반
화성특례시, 경기우수 여성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여성기업 판로 개척 지원
프레스뉴스 / 25.10.13
국회
전라남도의회 전남 미래형 늘봄교육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안양시, 고용부 안양지청・안보공 경기서부지사와 ‘산재사고 감축’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0.13
경제일반
경북도, 우즈베키스탄과 광역형 비자 인재 양성·유치 함께한다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