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많이 본 기사
![]() |
▲시민단체들의 민주·진보 광주시교육감 단일화 촉구/박혜자 선거캠프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지역 시민단체들의 민주·진보 광주시교육감 단일화 촉구에 대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민주·진보 교육감 단일화를 성공시켜 시민들의 염원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13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민주·진보 광주시교육감 단일화는 밝은 광주교육을 만들어가는 시민들의 여망이다”며 “이같은 부름에 답해 단일화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협의하겠다”며 “민주·진보세력이 각자도생해 패배하면 그 여파는 아이들에게 돌아가는만큼 다른 후보들도 함께해달라”고 밝혔다.
이날 ‘광주 민주·진보 진영 교육감 후보 단일화 추진 단체’는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진보 진영의 모든 광주시교육감 후보자가 참여해 단일화를 이뤄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최근 보수와 손잡은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있다”며 “이 후보는 광주시민을 보수로 매도하는 등 논란만 계속해서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을 걱정하는 많은 시민들은 이런 작금의 상황을 지켜보며 개탄을 금치 않을 수 없다”며 “우리 광주교육을 걱정하는 시민단체들이 광주시교육감 후보들의 단일화를 강력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단일화와 관련 민주·진보 진영 후보는 단일화에 적극 참여할 것을 요구했다. 또 단일화에 참여하는 후보는 조건 없이 참여해 원칙을 지켜달라는 것과 함께 시간이 촉박한 만큼 객관성을 반영한 단일화를 요구했다.
한편, 민주·진보 진영 교육감 후보 단일화 추진 7개 단체는 (사)광주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광주시교육청 퇴직 교육공무원 518명, 광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광주 여성인 500명, 전·현직 노동계 대표 100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안양시, 가정의 달 맞아 소외 계층에 기부 릴레이 이어져
프레스뉴스 / 22.05.26
정치일반
윤석열 대통령, 세종서 첫 ‘정식’ 국무회의…“총리 중심 원팀”
프레스뉴스 / 22.05.26
경제일반
충청북도 (유)코캄, 음성에 2GWh 배터리 공장 본격 가동
프레스뉴스 / 22.05.26
스포츠
한국여자축구 ‘살아있는 전설’ 지소연, “수원FC 위민이 힘든 상대라는 걸 보여주...
프레스뉴스 / 22.05.26
사회
의정부시 녹양종합사회복지관, CMB코리아 ‘녹양 더 나은 기업’ 현판 전달식
프레스뉴스 / 22.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