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귀농인에 숙소, 영농체험 실습교육 제공
![]() |
| ▲ 체류형 귀농인의 집 외부/무안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무안군은 2022년도 무안군 체류형 귀농인의 집 입소교육생을 모집기간을 오는 2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무안군 체류형 귀농인의 집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생활을 체험 해볼 수 있도록 주거시설과 영농교육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최장 10개월 간 거주할 수 있는 원룸형(27㎡) 7동, 가족형(44㎡) 1동 등 주택 8동과 텃밭, 시설 하우스 2동, 실습포장(2,900㎡) 등 영농체험 실습교육장으로 구성돼 있다.
입소교육생들은 무안에서 직접 살아보며 주택, 농지 등 정착 기반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와 작목별 전문가와 함께하는 실습교육을 통해 귀농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농촌지원과 귀농귀촌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모집 대상이 타 지역 도시민이다보니 공고 확인이 늦어 신청기한을 지키지 못했다는 문의가 많아 부득이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며“체류기간 중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안정적인 정착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