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매쓰캥거루 코리아가 지난 16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을 위한 창의융합 사고력 교재 2500권을 기부했다.(사진=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공)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매쓰캥거루 코리아(대표 헬렌 김)가 지난 16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을 위한 창의융합 사고력 교재 2500권을 기부했다.
전달식에 앞서 매쓰캥거루 세종지부(지부장 이상훈)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 매쓰캥거루 세종지부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공) |
양 기관은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의 창의융합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지역사회와 연계된 협력사업 및 지역인재 양성사업 협력,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매쓰캥거루는 세계 가장 많은 학생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글로벌 창의융합 사고력 프로그램이다. 80개국의 권위 있는 수학자들이 40여년 동안 매년 함께 모여 연구하고 만들어 낸 세계 최고의 문제다.
헬렌 김 대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아이들이 정상적인 학습을 진행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는 등 교육 격차 또한 심화되고 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며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 아동·청소년들에게 사고력 교재가 두루 전달돼 즐거운 학습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 간 학습 격차 발생, 학습능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매쓰캥거루 코리아의 기부는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아이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갖고 건강한 세종시민으로 성장해 꿈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해 설립된 법정 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상주시의회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39차 월례회 상주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