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 포스터 |
4일 군에 따르면 달맞이 포차는 총 7개의 이동식 매대가 참여해 새우버터구이와 두부갈릭칠리탕수, 해물파전, 매운불닭발, 오징어초무침, 꼬마김밥, 팥빙수 등이며 모든 품목은 1만 원 이하 가격에 테이크아웃 방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운영은 오는 10월 9일까지 약 5개월간 이어지며, 성수기인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주 5일, 그 외 비성수기 기간에는 금·토·일 주 3일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다.
특히 6월 5일 개장일에는 ‘달맞이 포차 개장식’이 열려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이날 개장식에는 축사와 축포식, 가수 한승기·김형·박은경의 공연, 체험형 이벤트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 구매 영수증 추첨과 SNS 인증샷 이벤트, ‘추억의 고무신 던지기’, ‘치매 예방 OX 퀴즈’, ‘행운의 룰렛’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수 준비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개장일 이후에도 주말마다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과 테마형 이벤트가 이어져, 단양의 밤을 풍성하게 채워줄 계획이다.
군은 이번 포차 운영이 관광객 체류시간 연장과 생활인구 증가로 이어지는 야간 관광 콘텐츠로서, 지역 상권과 연계한 야간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달맞이 포차는 여유로운 산책길, 맛있는 음식, 감성적인 공연이 어우러지는 단양의 대표 야간 관광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소금정공원을 찾아 단양의 특별한 밤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