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화군 관계자들이 수방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
[프레스뉴스] 양성현 기자 = 인천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풍수해, 폭염 등 자연 재난에 대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
군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여름철 자연 재난 종합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주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은 풍수해로 인한 인명 피해 제로를 위해 침수가 우려되는 (반)지하 주택과 공공 주택에 침수 방지시설을 설치하는 등 침수 피해 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집중 호우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13개 읍 . 면에 수방 자재를 전진 배치했는가 하면 인명 피해 발생 우려 지역에 대해 발굴 조사 및 점검을 추진 중이다.
산사태 예방을 위해 사방사업과 집중 호우 시 하천 범람 예방을 위한 하천 정비 등에 집중하고 무더위쉼터 운영, 폭염저감 시설 확충, 경로당 냉방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폭염 취약계층들을 위한 주택 방충망 설치 사업, 폭염 예방 물품 배부 등도 추진 예정으로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 예방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 매달 실시하는 안전 캠페인과 재난문자발송, 전광판, 카카오톡 뉴스 등을 통해 호우, 침수, 폭염, 태풍 등 여름철 자연 재난 국민 행동 요령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종합 대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자연 재난 예방 .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에 위험 요인이 없는지 평소 확인하고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
프레스뉴스 / 25.10.13
스포츠
페럼클럽 ‘최다 우승자’ 함정우, ‘2025 렉서스 마스터즈’에서 3년 연속 우승...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0.13
문화
소방청, 미래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AI 전담조직 가동
프레스뉴스 / 25.10.13
국회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 제257차 월례회...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