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데이터기반의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전 국민 대상 ‘제3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방안, 스마트서비스 발굴 등 정책에 반영 가능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시는 오는 10월 중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0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 후 최우수상 1팀·우수상 2팀·장려상 3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4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는 그간 2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설치 입지 선정 등 시민들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실제 정책에 반영해왔다.
이번 공모전에도 발굴한 아이디어를 내년도 빅데이터 분석 우선 과제로 검토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기한까지 ‘세종시 빅데이터 대시민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과 공모전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가을비'...낮 최고 26도
강보선 / 25.10.15
국회
태백시의회, 생존권 사수를 위한 봉화·태백·석포 공동투쟁본부 방문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올 겨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위험지역...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