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황규철 옥천군수가 지난 9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 옥천군 건축‧토목 설계사무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지난 9일 군청 상황실에서 건축‧토목 부패 취약분야인 인허가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신속한 행정 처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옥천군 건축사 협회 및 토목설계협회 20여명과 함께했으며 인허가 주요 반복 보완 요청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논의,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의견 수렴과 옥천군 건축‧토목설계사 간 협조사항 및 발전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 관계자들과 군은 회의에 언급된 ▲인허가 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건축‧토목 분야의 절차 개선방안 논의, ▲자주 지적되는 보완 요구사항에 대한 사전 예방 및 대응 전략 모색, ▲부패 유발 요인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방향 검토, ▲옥천군 내 설계업체 간 협업 체계 강화 및 업무 추진 시 유의사항 공유 등에 대해 뜻을 모았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인허가 행정의 신속한 처리 및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반복되는 지적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패의 여지를 차단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앞으로도 건축‧토목 분야를 포함한 모든 인허가 업무에서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불합리한 관행 개선과 투명한 업무 처리로 군민의 신뢰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