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단양황토마늘 |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단양군은 ‘2021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단양 황토마늘이 ‘농·특산물브랜드(마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을 하는 영예을 안았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후원하며, 국가를 대표하는 산업, 지역, 농·식품, 문화 각 부문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단양 황토마늘은 인지도·선호도·만족도·신뢰도·충성도(재구매력) 등 5개 항목의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단양 황토마늘은 한지형 마늘로 주·야간 큰 일교차와 석회암 지대 황토밭에서 재배돼 맵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2007년에는 품질, 특성 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한민국 지리적 표시 29호로 단양마늘이 지정됐다.
단양군은 단양황토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마늘축제와 직거래 행사를 열고 있으며, 안정적인 마늘의 생산·유통을 위해 단고을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수확량의 10%를 수매한다.
류한우 군수는 “단양 황토마늘이 전국 최고의 명품 마늘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