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화군 소창체험관에서 문화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강화군) |
[프레스뉴스] 양성현 기자 = 인천시 강화군 소창체험관에서 ‘소창으로 소풍 가자’란 주제의 참여형 문화행사가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창 제품 위주의 ‘플리마켓’과 말 차, 보이차 등을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 ‘들차회’, ‘보자기 특강’과 다양한 음악과 마술 등의 ‘문화공연’으로 구성된다.
15일부터 열리는 행사는 보자기 아티스트 이효재씨를 초청, 진행하는 ‘보자기 수업’은 종이 포장지를 대체, 보자기를 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소창체험관은 강화의 직물 산업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지난해 6월 ‘소창으로 소풍 가자’ 행사를 처음 시작, 이어오고 있다.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신선한 볼거리라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5회 예정돼 있다. 혹서기인 7, 8월은 제외된다.
현재 소창체험관은 소창스탬프체험, 한복체험, 직조시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는 ‘소창바느질체험’을 신규 개설해 체험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유천호 군수는 “강화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창체험관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며 “강화읍 원도심의 변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군위문화관광재단, '제3회 3964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 ...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민관 협력으로 해외항만시장 진출 전략 마련한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충북 영동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윤환 계양구청장, ‘검단~드림로 간 광역도로’ 공사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질병관리청,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으로 커뮤니케이션 공모전서 잇단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연 매출 1천억 원 달성 기대... 5개 해양수산 유망기업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국회
광산구의회, ‘정치다움 기획강연’ 예산 심사 실무 교육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