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규철 옥천군수가 제15회 향수옥천 옥수수감자축제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15회 향수옥천 옥수수감자축제장에 약 5,000여명의 관람객이 찾으며 축제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축제 첫날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려 관람객들의 열띤 응원 속에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초대가수 공연, 제5회 콘포가요제, 옥수수알까기 행사, 음식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 ▲2025년 옥수수감자 축제장 모습(사진=옥천군) |
또한 행사장에서는 옥수수 따기 체험, 물놀이장 운영, 무료 타투 체험 및 즉석 가족사진 촬영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됐으며 지역 농가가 직접 참여한 농산물 판매 부스에서는 옥수수·감자·복숭아 등 제철 농산물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어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무더위 쉼터 운영을 비롯해 대형 선풍기와 그늘막 설치, 부채 배부 등 폭염 대비 안전 대책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더 많은 분들이 찾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은미 의원, 실적 기반 지방보조금 지급 이뤄져야
류현주 / 25.12.01

광주/전남
곡성군‘옥과 맛있는 김치’ 9년째 김치 기부로 따뜻한 사랑 전달
박정철 / 25.12.01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