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 온 마을방과후 소식지 표지(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의 마을 곳곳에서 운영 중인 마을방과후의 알콩달콩 행복한 배움의 이야기를 담은 ‘세종! 온(溫, on)마을방과후’ 소식지 3호를 발간했다.
소식지는 마을 방과후 배움터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들의 이야기와 한 아이도 소외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해 아이들의 배움과 돌봄을 돕는 손길들의 미담을 알리고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발간됐다.
또 마을방과후 소개, 학생.학부모.강사의 참여 수기, 운영기관 소식 등을 담아 전반적인 운영을 살필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배움과 자람, 학부모의 응원과 격려, 강사와 운영진의 열정과 지원 등 이야기와 생생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사진도 담고 있다.
또 방과 후 정책의 발전 방향 탐색을 위한 심도 있는 전문가 논의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개 및 운영기관 사례 소개 등 마을방과후의 이모저모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소식지는 운영기관과 관내 학교 등에 배부되었고, 책자뿐만 아니라 e-book, pdf파일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알림판 및 방과후학교 누리집에 탑재되어 있다.
한편, 마을방과후는 세종시 관내 교육 유관 기관과 연계해 초·중·고 학생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삶의 공간인 마을에서 질 높은 방과후 및 돌봄을 실현하고자 2018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가을비'...낮 최고 26도
강보선 / 25.10.15
국회
태백시의회, 생존권 사수를 위한 봉화·태백·석포 공동투쟁본부 방문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