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 스타트업 공정 엠앤에이(M&A) 지원 ‘법률, 가치평가 등 적정성 검증 지원’ 참여기업 모집 공고 이미지 (사진=경기스타트업플랫폼)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는 도내 스타트업의 공정한 엠앤에이(M&A) 성사를 위해 ‘법률, 가치평가 등 적정성 검증 지원’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스타트업이 엠앤에이(M&A)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정하게 가치를 평가받고, 독소조항 등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지원 대상은 도내 스타트업 중 현재 엠앤에이(M&A)를 추진 중이거나 추진을 희망하는 업체다.
사업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엠앤에이(M&A) 추진을 위한 계약서 검증 등 법률 지원에 드는 비용 또는 가치평가에 필요한 비용을 기업 1곳당 최대 3,000만 원(20% 자부담 포함)내로 지원받게 된다.
특히 ‘경기 공정 엠앤에이(M&A) 지원센터’를 통한 전문가 상담은 물론, 중개·자문기관(법무법인, 회계법인)과 연계를 통한 전문 컨설팅으로 더욱 공정한 환경에서 엠앤에이(M&A)가 성사되도록 도울 계획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신청서, 엠엔에이(M&A) 추진 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춘 후 오는 6월 17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엠앤에이를 희망하거나 추진 중인 스타트업이 적정한 가치를 인정받고, 엠앤에이 과정에서 필요한 법률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투자금 회수 등 성공적인 엑시트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참고하거나 경기 공정M&A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전남도, 진도에 3.6GW 규모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추진
신상균 / 25.10.16
경남
의령군, ‘끝장토론’ 방식으로 2026년 주요업무계획 점검
정재학 / 25.10.16
사회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6
경제일반
부산시, '제1차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기업과 현장 밀착 ...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김창식 부위원장, 불암천2교 산책로 연결사업, 주민 안전 위해 예산 확...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