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군청사/해남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해남군이 올해 귀농어·귀촌을 위한 도시민 유치 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해남군은 오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농협과 연합뉴스에서 공동주최하는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aT센터 제1전시장의 전시홍보관에서 실시되는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온라인관을 병행해서 진행된다.
해남군은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 상담부스에서 귀농어귀촌 지원정책 홍보와 상담을 실시하고 고구마, 배추, 무화과 등 해남 특산품 전시와 주요 관광지 홍보, 청년 정책 등 군정 시책 안내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남군은 이번 박람회를 포함하여 전국단위박람회에 총 8회 참가할 계획으로, 전남 시군 중에서는 가장 많이 참가해 귀농어귀촌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해남군에서는 올해부터 귀농어귀촌 지원을 확대하여 영농정착 도우미 및 자녀 학자금 지원, 이사비용 지원 등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작은학교 살리기 캠페인과 연계해 농촌유학 지원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5월부터는 예비 귀농인들이 일정기간 체류하면서 농촌을 체험하고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귀농산어촌 체류형 지원센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해남군 인구를 지키기 위해서 귀농어귀촌인 유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귀농귀촌 박람회를 통해 귀농어귀촌 1번지로서 해남군이 가지고 있는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시민에게 맞춤형 상담과 차별화된 시책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