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담양군 창평면 2021년 제4회 주민총회(사진제공=담양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담양군 창평면은 지난 12일 창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4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평면 주민총회는 2018년 제1회 총회를 시작으로 주민자치회가 주도해 개최한 네 번째 주민총회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제안한 의제가 자치회 정기회의, 지역발전토론회 등을 통해 안건으로 상정된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마을역사 기록하여 공유하다’, ‘싸목싸목길 정비’, ‘창평초 정문 맞은 편 폐가 정비’ 등 제안된 안건들이 논의됐다.
주민의 대표 조직인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를 통해 자치계획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주민의 손에 의해 의결된 안건들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군과 협업체계를 유지하며 주민자치의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창평면 주민자치회와 창평면 온누리재활원(원장 이지현)과의 지역 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위한 결연식이 진행됐다.
강순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주민들 스스로 지역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갈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주민의 손에 의해 의결된 안건이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진 창평면장은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다”며 “창평면 주민자치회와 함께 진정한 상향식 주민자치 기반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세종시교육청, 2026학년도 학교(유치원) 자원봉사자 모집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대구시교육청, 2026 유치원 공모사업 운영 계획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가족친화 지역공동사업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강화
프레스뉴스 / 26.01.23

경기남부
안산시, 장기요양기관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지원… 근무 여건 개선
장현준 / 26.01.23

경기북부
경기도, 한탄강 수질관리 위해 37개 지점서 매월 수질검사 실시
강보선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