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담양군이 조선간호대학교와 협약 체결했다.(사진제공=담양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담양군이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인 자원 발굴·관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밀접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군은 최근 정신건강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조선간호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군과 조선간호대학교는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과 기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교육 지원 등에 협력한다.
또한 백동 LH2단지 관리사무소와 ‘행복톡톡 LH(내) 아파트’ 업무 협약을 진행하고, 취약지역 내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및 보건-복지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정신건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이동상담실 운영 ▲지역 유관기관 연합 사례회의 ▲우울·스트레스 관리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리사무소 등 직원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등의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민의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시에 치료해 건강한 정신건강 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26년도 시행계획 보고 ...
류현주 / 26.01.22

사회
제주도, 2026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사업 공모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충청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활성화지원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광진구, 군자체력인증센터에 '체험형 체력측정' 도입해 건강관리 서비...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육군 제60보병사단 방문해 통합방위 공조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