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체국 쇼핑몰 무안군 브랜드관 양파 기획전/무안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무안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부진과 가격하락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우체국 쇼핑몰을 통해 무안군 브랜드관 양파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언택트 소비 확산 대응과 농가 소득 증진을 위해 우체국과 협약을 맺고 무안군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군은 우정사업본부 산하 한국우편진흥원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4월 24일까지 우체국 쇼핑몰 내에서 저장 양파, 양파즙 등 5개 업체의 7개 품목에 대한 판촉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앞으로 군은 양파 수급과 가격 안정을 위해 기획전을 수시로 개최하고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TV홈쇼핑을 통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수도권 등에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소비자들과의 교류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진희 농정과장은 “가격 안정을 위해 수급조절 품목인 양파에 대해 수출시 물류비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신규시책을 적극 발굴해 농가들의 판로개척을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