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남교육청 특수교육실무사 마음돌봄연수/전남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국립 나주숲체원에서 8일(화) ~ 9일(수) 1박 2일간 ‘숲에서 숨 쉬다’를 주제로 탄소중립과 연계한 2023. 특수교육 교직원 마음돌봄 연수를 실시 했다.
특수교육실무사 3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맛있는 건강숲테라피, 마 실 숲, 안녕 나의 반려식물 등 다양한 숲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특히, 매년 증가하는 중도중복화 특수교육 대상학생 지원업무로 지친 특수교육 실무사의 심신 회복 및 치유에 초점이 맞춰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특수교육실무사는 “학기 중에는 연수에 참여할 수 없을 뿐 아 니라, 방학 중에도 학생 지원으로 많이 지쳐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잠깐 숨을 고를 수 있어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더 자주 이런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특수 교육실무사들이 이번 마음돌봄 연수로 잠시나마 심신 회복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고충과 어려움에 대해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11월까지 특수교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두 차례의 연수를 더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