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남도파크골프협회 성금 기탁/전남체육회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파크골프협회가 경상북도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한 특별 성금 모금에 동참하며 전남체육인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라남도체육회(회장 송진호) 및 전남파크골프협회(회장 박경래)에 따르면, 전남파크골프협회는 지난 4월 30일 진행된 목포과학대학교 파크골프장 개장식에서 전남파크골프협회 명의로 전라남도체육회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남파크골프협회의 성금은 지난 3월 경상북도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전라남도체육회의 특별 성금 모금 활동에 호응해 마련됐다.
특히 이 성금은 전라남도파크골프협회 산하 22개 시‧군협회가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참여하면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무엇보다도 지역 단위 협회가 힘을 합쳐 큰 금액의 성금을 마련한 이번 사례는 생활체육 분야의 사회적 책임과 연대의 가치를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성금을 전달한 박경래 전남파크골프협회장은 “전국적인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시기에 우리 도내 파크골프 가족들이 마음을 모아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산불 피해로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은 “지역 체육단체가 단순한 경기 운영을 넘어, 위기 상황에서 이웃을 돕고 공감하는 데 앞장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전달해주신 성금은 피해 지역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전라남도체육회를 통해 경북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며, 전라남도체육회는 앞으로도 도내 각 체육 단체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남
진주YMCA·지역 11개 기관, 2,300kg 김장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
정재학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