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농성1동 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사업/서구청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 서구 농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영숙)가 지난 16일 관내 중‧고교 신입생에 입학축하금을 지원하는 ‘두드림 지원사업’과 돌봄이웃을 위한 ‘건강밑반찬 나눔사업’을 펼쳐 화제다.
『두드림(Do dream)지원사업』은 지난해부터 관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고 미래를 응원하고자 시작된 사업으로, 올해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25명에게 20만원씩 총 500만원을 지원했다.
또한 스스로 반찬 해결에 어려움이 많은 돌봄이웃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밑반찬 나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달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반찬을 만드는 대신 한우사골국을 마련하여 돌봄이웃 50세대에 전달하고 이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농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영숙 위원장은 “새로운 출발점에 선 학생들을 응원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며, 아동‧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마을주민 모두가 행복한 농성1동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금까지 아동.노인.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과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해소를 위해 긴급지원119, 밑반찬나눔사업 등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