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함평군 세대공감, 행복나눔 배달천사 사업 추진/함평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남 함평군이 ‘세대공감, 행복나눔 배달천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함평군은 “지난 9일 군청 일강실에서 지역아동센터, 독거노인사업 수행기관, 읍‧면 복지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대공감, 행복나눔 배달천사’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핸드페인팅 컵, 도자기 화분, 반려식물 등 직접 만든 제품을 손 편지와 함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지난 3월 전남도가 추진한 ‘사회혁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 240여 명의 아동과 함께 읍‧면사무소의 추천을 받아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들은 이웃사랑 가치관을 형성하고, 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나눔을 전해 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