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에 참석한 유천호 강화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
2일 진달래홀에서 열린 이번 공청회에서는 제5기 강화군 지역사회보장계획 방향과 추진사업 수립(안)에 대해 군민에게 보고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계획은 지난해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추진 사업은 민선8기 군정 철학 및 공약 사업을 토대로 '함께 만들어요 풍요로운 강화'라는 비전 아래 ‘모두의 삶이 행복한 강화군’을 목표로 2대 전략체계, 8대 추진전략, 50개 사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군민이 원하는 복지 욕구를 반영해 공감하고 상생하는 온 마을 돌봄 나눔터, 교육과 고용 복지를 잇는 배움·일터, 지속 가능하고 풍요로운 생활서비스, 안전하고 쾌적한 건강쉼터 등이 포함됐다.
유천호 군수는 “제5기 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 동안 군민들의 복지·보건의료·고용·주거·교육·문화 등을 책임질 중요한 계획”이라며 “복지사각 지대가 없는 모두가 행복한 강화군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화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구례군, 한국희망교육개발원 김경희 대표 구례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300만원 기탁
프레스뉴스 / 26.01.16

국회
여수시의회, 주민세 환원 제도 개선 논의… 제253회 임시회에 개정조례안 발의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성마리오농장, 순창군 어르신 위해 3천만 원 상당 흑염소 진액 기탁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