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 헌법 전문에 광주정신을 수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강기정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5·18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5·18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도록 하는 길은 헌법 전문에 광주정신을 수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알맹이 없는 기념사에 실망이 크다”며 “인권과 자유를 억압받지 않는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내걸었던 광주 영령들 앞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조차 부를 수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기념사에는 진실규명에 대한 의지도,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담겠다는 대선 당시 대통령의 약속도, 민주인권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원설립에 대한 언급도 없었다”며 “민주주의 가치를 보존하고 자유와 인권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이 반드시 진전시켜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끝으로“아직도 5·18을 왜곡하고 폄훼하려는 시도가 있는 상황에서 헌법 전문 명문화를 통해 5·18의 가치를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온 국민이 기억하고 배우는 자랑스러운 역사로 자리매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광주전남 통합 서구권역 시민공청회, “실질적 편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져야”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