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규철 옥천군수가 8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얼음별 치카와 지구별 양치대장’ 어린이 인형극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태수)가 어린이 치아 건강 증진과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8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 인형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재원 중인 어린이 약 380여 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얼음별 치카와 지구별 양치대장’을 선보였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 시절부터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 속에서 올바른 양치습관을 기르는 것이 평생 치아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어린이들이 웃고 즐기면서도 건강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영유아 급식소를 대상으로 식단 제공, 위생·영양 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인형극을 포함한 체험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