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특수교육지원센터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전남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1일 목포인성학교‧목포공업고등학교에서 ‘2025 특수교육지원센터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지역사회 협력 모델을 구체화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삶을 보다 밀착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도내 특수교육지원센터장과 장학사 44명이 참여해 특수교육의 현장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례와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오전에는 특수학교인 목포인성학교에서 신현기 단국대학교 명예교수의 특강이 열려, 특수교육의 본질과 함께 지역 중심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는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장애학생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식사 예절과 위생과 관련한 지도를 하고, 진로 교육 프로그램인 ‘학교 숲에서 만나는 커피 이야기’에 참여해 장애학생 직업교육의 실제 운영 모습을 살펴보았다.
오후에는 장애학생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인 목포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서부권 고등학교 직업교육 실습실을 둘러보고 장애학생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의 지역 연계 운영사례 방안을 논의했다.
김영신 교육국장은 “지역과 학교, 기관이 연결된 실천 사례들이 모일 때 특수교육이 더 단단해진다”며 “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학교와 유관기관, 지역사회 간 연계를 주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실질적 연계 기반의 특수교육 실천 사례를 확대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함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와 삶을 책임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