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서 건강 상담과 운동, 다양한 보건교육 제공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담양군(군수 이병노)은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의 하나로 전군민 대상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
| ▲담양군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경로당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 운영 (사진제공=담양군) |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은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연결해 군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주 수요일 담양군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이 경로당을 방문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 경로당에서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검사 및 상담, 운동요법, 다양한 보건교육 등을 제공하며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검사와 상담 이후 고위험군은 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관내병원에 연계한 사후관리를 진행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이번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비롯해 앞으로도 고향에서 편안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