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전남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진로진학상담센터는 10월 6~7일과 11월 3~4일 두 차례에 걸쳐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 7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상담 전략 사례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협력 강화 방안을 심층적으로 학습했다.
또 MMI(Multiple Mini Interview‧다중 미니 면접) 면접 지도를 위해 학생들이 실제 면접에서 어려워하는 점, 유의해야 할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미래 직업군에서 중요시되는 역량‧기술을 학습하고, 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지 논의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전략 △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진학지도 전략 △ MMI 면접의 이해와 실제 △ 미래 직업세계의 변화 △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 학생부 기반 면접문항 개발 및 실습 등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을 위해서는 교사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학부모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변화하는 미래 직업 세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혼자 견디던 노년, 이제는 마포 효도숙식경로당에서 함께 웃는다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용인특례시, '알리바바닷컴 용인브랜드관' 입점 기업 모집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종로구, 병오년 맞이 '동 신년인사회'… 주민 소통 강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다음 10년을 향한 도약" 청주시립미술관 2026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