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이 지난 2일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과 만나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에 관한 제안 발표를 청취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
이날 면담에 참석한 학생들은 청소년 관점에서 마을에 필요한 과제를 발굴하고 기발한 발상을 담은 정책 제안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은 김 의원에게 토양과 수질 오염을 유발하는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의 목적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아파트 단지 등 주민 접근성 향상 방안 ▲주민들의 낮은 인식도를 개선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가시성과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수거함 디자인 ▲마일리지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
또 학생들은 “코로나 감염 등으로 의약품 폐기량이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하지 않은 곳이 많고 주민들도 올바른 폐기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며 “의회 차원의 긍정적인 관심으로 변화를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달했다.
김재형 의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지역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실태 조사와 정책 아이디어 구상, 대안 제시라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놀라웠다”며 “어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마을의 문제를 학생들과 함께 고쳐나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제안 내용에 대해 “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집행부의 현황 자료 등을 면밀히 분석해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장소 확대 등에 필요한 조례 개정과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시범 사업 추진 등에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비쳤다.
한편, 김재형 의원은 이번 면담에 앞서 학생들에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을 포함한 의회청사 내부를 소개하고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은미 의원, 실적 기반 지방보조금 지급 이뤄져야
류현주 / 25.12.01

광주/전남
곡성군‘옥과 맛있는 김치’ 9년째 김치 기부로 따뜻한 사랑 전달
박정철 / 25.12.01

경제일반
지역 창업 주역들이 한자리에… 마포비즈니스센터 성과공유의 장 열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이강덕 시장, “마지막까지 흔들림없이 최선을”…12년간 소회와 포항시의 발전방향 ...
프레스뉴스 / 25.12.01
















































